Monday 11th November 2019,
최윤섭의 Healthcare Innovation

[보도자료] DHP, 마음챙김 명상 앱, ‘마보’에 투자

Yoon Sup Choi July 11, 2019 Digital Healthcare Comments
마보 앱

국내 최초 및 회원수 1위 명상 애플리케이션, 마보
성장하는 명상 시장의 선점 및 동남아 등 해외 진출 기대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이하 DHP, 대표파트너 최윤섭)는 마음챙김 명상 애플리케이션 ‘마보’를 서비스하는 마보주식회사 (대표이사 유정은)에 1억 원의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을 시작한다고 7월 11일 밝혔다.

마보는 ‘마음보기 연습’의 약자로 조직심리학 전공자인 유정은 대표가 2016년 개발한 국내 최초의 마음챙김(mindfulness) 명상 앱이다. 마음챙김 명상은 종교적인 색채를 배제하고 만든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마음을 위한 운동법’으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구글의 엔지니어였던, ‘실리콘밸리의 명상가’ 차드 멩 탄이 구글 직원들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마보 앱

마보는 ‘마음보기 7일 기초 훈련’으로 시작해 명상할 때 호흡, 자세와 같은 기본적인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출근길에’, ‘회사에서’, ‘자기 전에’와 같은 상황별 명상, ‘불안할 때’, ‘우울할 때’, ‘외로울 때’, ‘화가 났을 때’ 등의 기분별 명상 등 230여 개의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앱 내 커뮤니티에서 서로 질문하고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가입자는 12만 명에 달하며, 매 분기 평균 16% 내외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사용료는 월 3,700원이다.

현대인들이 스트레스, 불안, 불면증 등의 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상은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의 보고에 따르면 미국 내 명상 인구는 최근 5년 동안 3배 증가했다. 특히, 마음챙김 명상은 미국과 영국의 공립 교육 과정에 도입되었으며, 구글, 페이스북 애플과 같은 실리콘밸리 기업들에서도 사내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실리콘밸리의 명상 앱 캄(Calm)이 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의 유니콘에 등극하기도 했다.

마보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한국어로 서비스되어 국내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20~30대 여성이 전체 이용자의 40%, 30~40대 남성이 30%를 차지한다. 2018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향후 마보는 명상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더 확보하고, 우수한 명상 강사와 다양한 컨텐츠가 사용자와 접점을 이루는 플랫폼으로 발전하여 명상의 대중화를 이루려 한다. 더 나아가, 한국어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명상 선생님들과 손잡고 홍콩, 대만 및 동남아 등의 국가로 현지어로 진출할 계획이다.

유정은 마보 대표는 “DHP 투자를 통해 마보 콘텐츠가 의료 전문가분들에게 검증을 받고 향후 더 많은 분들께 다가갈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마보를 마음챙김 명상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최윤섭 DHP 대표파트너는 “마음챙김 명상은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유망한 분야로, 우리 사회의 화두 중 하나인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며, “국내 퍼스트 무버 명상 앱인 마보가 앞으로도 의미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About The Author

IT와 헬스케어의 컨버젼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화두로 삼고 있는 융합생명과학자, 미래의료학자, 기업가, 작가, 엔젤투자가, 에반젤리스트입니다. 포항공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을 복수 전공하였고, 동대학원에서 전산생물학으로 이학박사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의 소장이며,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의 대표 파트너를 맡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 초빙교수이자, VUNO, 3billion, 서지컬마인드 등의 스타트업과 세마트랜스링크캐피털 등의 벤처캐피털의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의료 인공지능』 『그렇게 나는 스스로 기업이 되었다』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