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27th March 2024,
최윤섭의 디지털 헬스케어

[트레바리 북클럽]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함께 모여서 경영학 책을 읽고 토론하고, 고민을 나누며 성장하는 트레바리 북클럽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를 오픈합니다. 지난 1-4월에 같은 주제로 진행한 이후 두 번째로 오픈하는 북클럽입니다.

이번에는 6월부터 4개월 동안 매달 첫번째 금요일 저녁에 트레바리 강남 아지트에 모여서 아래와 같은 4권의 책에 대해서 토론합니다. 나름대로 많은 고민 끝에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경영자로서 성장하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으로 엄선하였습니다.

이 북클럽은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대표님들만(!) 참여하실 수 있는 북클럽으로, 신청 이후에 이 요건에 대한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AND 대표자가 아니실 경우 참여가 불가합니다. 이 조건으로 정원이 미달되면 미달된 채로 진행합니다. (참고로 지난 시즌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만으로 경쟁율은 3:1 정도였습니다.)

만약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만으로 정원이 초과될 경우, 부득이하게 사업 단계 등의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제가 선별합니다. (DHP 포트폴리오 대표님들을 당연히 최우선적으로 모십니다.) 첫 주에 마감될 가능성이 높아서 이번 주내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게스트로 선배 창업자 분 등을 더 다양하게 모시고, 또 거리두기도 완화되었으니 번개도 진행하면서 모임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해 의료를 혁신하고 세상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벤처투자자, 미래의료학자, 에반젤리스트입니다. 포항공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을 복수 전공하였고, 동대학원에서 전산생물학으로 이학박사를 취득했습니다. 스탠퍼드 대학, 서울대학교병원 등에서 연구하였습니다. 현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를 2016년에 공동창업하였고,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40여 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하였습니다. 네이처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자매지 『npj 디지털 메디슨』의 편집위원이자, 식약처, 심평원의 전문가 협의체 자문위원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 『의료 인공지능』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5 Comment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