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09th May 2022,
최윤섭의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트레바리 북클럽]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함께 모여서 경영학 책을 읽고 토론하고, 고민을 나누며 성장하는 트레바리 북클럽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를 오픈합니다. 지난 1-4월에 같은 주제로 진행한 이후 두 번째로 오픈하는 북클럽입니다.

이번에는 6월부터 4개월 동안 매달 첫번째 금요일 저녁에 트레바리 강남 아지트에 모여서 아래와 같은 4권의 책에 대해서 토론합니다. 나름대로 많은 고민 끝에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경영자로서 성장하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으로 엄선하였습니다.

이 북클럽은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대표님들만(!) 참여하실 수 있는 북클럽으로, 신청 이후에 이 요건에 대한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AND 대표자가 아니실 경우 참여가 불가합니다. 이 조건으로 정원이 미달되면 미달된 채로 진행합니다. (참고로 지난 시즌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만으로 경쟁율은 3:1 정도였습니다.)

만약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만으로 정원이 초과될 경우, 부득이하게 사업 단계 등의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제가 선별합니다. (DHP 포트폴리오 대표님들을 당연히 최우선적으로 모십니다.) 첫 주에 마감될 가능성이 높아서 이번 주내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게스트로 선배 창업자 분 등을 더 다양하게 모시고, 또 거리두기도 완화되었으니 번개도 진행하면서 모임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About The Author

IT와 헬스케어의 컨버젼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화두로 삼고 있는 융합생명과학자, 미래의료학자, 기업가, 작가, 엔젤투자가, 에반젤리스트입니다. 포항공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을 복수 전공하였고, 동대학원에서 전산생물학으로 이학박사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의 소장이며,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의 대표 파트너를 맡고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디지털헬스학과 겸임교수이자, VUNO, 3billion, 서지컬마인드 등의 스타트업의 자문을 맡고 있습니다. 네이처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자매지 『npj 디지털 메디슨』의 편집위원이자, 식약처, 심평원의 전문가 협의체 자문위원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 『의료 인공지능』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그렇게 나는 스스로 기업이 되었다』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5 Comments

  1. 박예린 May 1, 2022 at 8:56 PM

    대표님 안녕하세요! 저는 정신건강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원이었으며 현재는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있는 박예린이라고 합니다. 대표님의 투자 안목에 동감하며 현 페이지를 f/u하던 중 지난 번 북클럽부터 참여하고 싶었는데 자격이 불충분하여 신청하지 못하였습니다. 경쟁률이 높다는 것을 알지만 가능하다면 언제든 연락주십시오. 감사히 호기심과 열정 가득하게 참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Yoon Sup Choi May 1, 2022 at 9:21 PM

      박예린 님,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김경우 May 1, 2022 at 9:55 PM

    오늘 북클럽 안내 메일을 받고 가입 신청 중에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35만원 정도 결재 비용이 있던데요 이 비용이 크레바리 북클럽 이용 비용인지 아니면 최대표님이 운영하는 북클럽 가입비용인지 궁금합니다.(물론 후자라고 생각됩니다만)

    그리고 결재 후 신청했을때 인원이 많으면 최윤섭 일부 인원은 가입이 안될수 있다고 공지에 나와 있는데요, 그럼 결재한 비용은 환불이 되는건지요? 그렇겠죠? ^^

    북클럽 참여가 처음이고 트레바리란 서비스 이용이 처음이다 보니 조금 햇갈려서 문의 드립니다.

    • Yoon Sup Choi May 1, 2022 at 10:06 PM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제가 트레바리의 프로그램으로 북클럽을 개설하는 것으로 그 비용을 내시게 됩니다. 트레바리의 인프라를 이용하게 되며, 저는 클럽장으로 참여합니다. 지불하시는 금액은 일차적으로 트레바리에게 지불되게 되며, 그중 일정 부분은 제가 클럽장 수고비로 받게 됩니다.

      – 북클럽의 참가 자격이 안되시거나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대표님), 오버 부킹으로 가입이 안되시면, 신청 이후에 당연히 전액 환불 됩니다. (트레바리 페이지에 보면 안내가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저는 클럽장으로 참여하여 토론을 모더레이팅합니다만, 프로그램 운영은 트레바리에서 하시기 때문에 클럽의 형식이나, 결제, 환불과 관련한 내용은 트레바리 측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3. 김경우 May 1, 2022 at 10:50 PM

    제가 성급하게 독서 클럽 신청부터 하다 보니 멤버십 관련 내용을 상세히 보지 못하고 질문부터 드렸습니다. ^^ 번거롭게 해드려 미안하며 이해하였으니 앞서 드린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Leave A Respons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