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27th March 2024,
최윤섭의 디지털 헬스케어

[트레바리 북클럽]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트레바리 북클럽을 오픈합니다!

이번에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경영학 읽기” 라는 주제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 들만 참여하실 수 있는 북클럽입니다. 같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대표님들과 4권의 경영학 도서를 읽고, 토론하며, 고민도 공유하고, 네트워킹까지 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저는 지난 6년 동안 스타트업에 투자하면서, 스타트업의 성장은 결국 대표자의 성장, 특히 ‘경영자’로서 얼마나 성장하는지와 직결된다는 것을 많이 깨달았습니다. 이를 위해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다가, 기획해보게 된 클럽입니다.

이번 클럽에서는 아래와 같이 네 권의 책을 읽습니다. 제가 너무도 좋아하는 책들이고, 스타트업 대표님들이라면 이 정도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설명이 필요 없는 명저들이라 이미 읽어보신 분도 많겠지만, 다른 대표님들과 함께 읽고 토론한다면 그 의미가 남다르리라 생각합니다.

  1.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2. 블리츠 스케일링
  3. 하드씽
  4. 크래프톤 웨이

멤버 구성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대표님’으로 한정하고 있어서, 얼마나 신청자가 있을지 좀 걱정되기도 합니다만, 최소 인원만 충족되면 클럽은 진행합니다. (만약 정원이 초과되면, 토론이 더 풍성해지도록 지원하신 분들 중에서 사업 주제, 진행 단계 등을 바탕으로 제가 선발을 할 수도 있습니다)

  • 클럽 상세 정보 및 신청 방법은 이 링크에서 보실 수 있고,
  • 모집은 오늘 (22일) 부터 시작합니다.

주변에 계신 대표님들 많이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해 의료를 혁신하고 세상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벤처투자자, 미래의료학자, 에반젤리스트입니다. 포항공대에서 컴퓨터공학과 생명과학을 복수 전공하였고, 동대학원에서 전산생물학으로 이학박사를 취득했습니다. 스탠퍼드 대학, 서울대학교병원 등에서 연구하였습니다. 현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DHP)를 2016년에 공동창업하였고,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40여 개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하였습니다. 네이처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자매지 『npj 디지털 메디슨』의 편집위원이자, 식약처, 심평원의 전문가 협의체 자문위원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 『의료 인공지능』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Leave A Response